배부르면 졸린 이유 알아보기
환기를 시키려고 열어둔 창문으로 차가운 공기가 밀려들어 오니 입춘이라는 말이 어색하게 아직은 겨울인가 봅니다. 여러분들은 건강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으슬으슬 추운 날씨와 온종일 떠들썩한 우한 폐렴 때문에 밖에 외출하기가 두려워서 강제 칩거를 하고 지내는 요즘입니다.
▶ 배부르면 졸린 이유는?
집에서 방 따뜻이 온도를 올려놓고 출출할 때마다 간단히 음식을 해 먹곤 하는데, 배부르게 밥을 먹고 나면 꼭 잠이 오더라고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학교 개강이 한 달이나 늦어져서 게으른 백수 상태랍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배부르면 졸린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그 궁금증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부르면 졸린 이유는?
음식을 섭취했을 때 우리의 몸은 음식물을 소화하기 위해 열심히 위가 움직이며, 많은 양의 혈액이 소화 기능을 도와주기 위해 모이게 됩니다. 그 때문에 뇌에 원활한 산소와 혈액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고 자연히 줄어들어 뇌의 활동이 둔해져 졸음을 느끼게 되고 배부르면 졸린 이유가 됩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졸음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식사를 할 때 오랫동안 음식을 씹어 삼킨다면 소화 에너지를 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식곤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점심시간을 이용해 짧게 낮잠을 자는 것 또한 졸음을 쫓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