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플때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 best10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조절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상식일 것입니다. 평소 식사량을 줄인다는 것은 상당히 힘든 일인데요. 배가 고플 때 무조건 참는 것은 오히려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굳이 배고픔을 참지 않아도 살이 안 찌는 칼로리 낮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안찌는 음식 best 10

정확히 표현하자면 살이 안 찌는 음식이 아닌 칼로리가 낮아 부담스럽지 않은 다이어트 음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적절한 균형을 맞추어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한다면 포만감을 주어 심리적으로도 안정적인 다이어트를 유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01. 블랙커피

과하지 않은 블랙커피의 섭취는 건강에 이로운 영향을 준다는 긍정적인 연구 결과들이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블랙커피는 기초 대사율을 올려주어 칼로리 소비가 높아지게 만들어주며, 카페인 자체가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장운동과 이뇨작용으로 인해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배고플때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입니다.

02. 곤약

곤약은 100g당 약 12kcal로 칼로리가 아예 없다 싶을 정도 저칼로리의 배고플 때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지만 특이한 식감 덕분에 포만감을 줄 수 있으며, 지방과 단백질의 소화율을 감소 시켜 열량 절감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03. 묵

묵은 100g에 약 40kcal로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배고플 때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묵 자체의 칼로리보다 묵을 소화하는데 필요한 칼로리가 더욱더 높아 먹어도 살이 찌지 않으며, 수분이 풍부해 포만감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단, 양념이 되어있는 묵은 제외됩니다.

04. 당근

당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100g당 34kcal의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또한 당근의 펙틴성분인 식물성 섬유로 인해 위장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좋으며, 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배고플때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입니다. 

05. 토마토

토마토는 하늘이 주신 채소라고 불릴 만큼 영양분이 가득한 배고플때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입니다. 토마토의 진액이 체액과 비슷하여 흡수가 잘되며, 포만감을 주는 저칼로리의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6.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주며, 장내 유해물질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대표적인 고열량 저지방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기 쉬우며, 저항성 녹말이 많아 몸에 흡수되는 시간이 늦어져 혈당 지수가 낮아지며, 적은 양의 열량이 흡수되기 때문에 배고플때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7. 계란

계란에는 동물성 비타민과 영양이 풍부해 인과 칼슘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계란 또한 배고플 때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으로 근육량을 늘려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므로 하루 2개까지는 적당한 섭취가 가능합니다.

08. 저지방 유제품

유제품은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라고 많이들 생각하지만, 저지방 유제품을 섭취하면 풍부한 칼슘으로 인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또한 체지방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느려 섭취한 열량을 에너지원으로 충분하게 활용이 가능한 식품입니다.

09. 단호박


단호박의 칼로리는 100g당 29kcal 정도의 저지방 식품입니다. 단호박은 체내 수분과 붓기를 조절해주며,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해 기초대사량을 유지해줍니다.

10. 통곡물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은 지방 연소를 촉진 시켜주기 때문에 배고플때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 등의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시켜주며,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통곡물이란 정제되지 않는 곡류를 말하며 옥수수, 밀, 귀리, 현미 등을 의미합니다.

배고플때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 best10

모두 요요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살 안 찌는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하트)을 꾹 눌러주시면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한 글쓴이가 뿌듯함을 느낀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