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얘기하면 효력 없어질까요?

난밤 제가 꾼 꿈 이야기를 먼저 시작해 볼까 합니다. 저는 지난밤 이가 빠져서 피가 철철 나는 꿈을 꾸었습니다. 해몽학에서 이가 빠지는 것은 가까운 친인척의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흉몽으로 풀이되고, 피가 철철 나는 것은 횡재수가 상승하여 재물이 들어올 수 있는 길몽으로 풀이된답니다. 길몽과 흉몽이 함께하는 꿈이라니 대체 이 꿈 풀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해야할까 궁금하기도 하고 싶어 여러 사람들에게 꿈 얘기를 했더니, 흉한 일도 길한 일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답니다.^^ 하하하 정말 꿈 얘기하면 효력 없어질까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꿈' 입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꿈 얘기하면 효력 없어질까요?

꿈을 발설하면 꿈속의 효력이 없어지며 재수가 없다는 것은 잘못된 속설입니다. 천기를 누설하는 것과 꿈에 내려진 계시를 풀이내는 것은 전혀 다른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좋은 꿈을 말로 발설한다고 하여 좋은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해몽을 하는 사람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꿈 얘기하면 효력 없어질까요?

그렇다면 왜 이러한 속설이 있는 것일까요? 이는 스스로 노력하지 않고 꿈만 믿고 자만하여 당연히 여기는 것을 경계하기 위한 조상님들의 지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꿈으로 보이는 것이 상징적으로 나쁜 의미로 풀이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경거망동하여 일을 그르치지 말라는 의미라고 생각됩니다.


꿈 얘기하면 재수 없다?

이런 이야기는 왜 나왔을까요? 꿈속에 기분 좋은 꿈이라고 생각했던 꿈들도 사실 풀이를 해보면 그 반대의 의미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은 좋은 꿈이라 알고 있었지만, 타인에게 꿈을 이야기해 제대로 된 해몽을 했을 때 좋은 꿈이 나쁜 꿈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흔히 꿈 얘기를 하면 재수 없다는 이미지가 생기게 된 것입니다. 


이상으로 꿈 얘기하면 효력 없어질까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흔히들 꿈 얘기하면 재수 없다고 하지만 사실 꿈은 꿈일 뿐꿈일뿐 너무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모두 즐겁고 행복한 일들이 가득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