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쥐 꿈해몽 풀이 길몽&흉몽 총망라

'꿈은 꿈일 뿐 현실이 아니다.' -라고 단언할 수 있을까요? 예로부터 선조들은 특별한 징조가 나타나면 꿈을 해석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미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꿈이 현실에서 그대로 이루어진다면 묘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꿈을 아주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겠지만, 미래의 일을 예견하고 앞으로 닥칠 일을 점지해 본다는 것은 참 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생쥐 나오는 꿈 해몽을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지난밤 꾸었던 꿈의 상황과 감정을 다시 한번 떠올려보며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생쥐 꿈해몽 풀이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꿈속에서 생쥐의 의미는?

보통 쥐가 상징하는 것은 뜻을 가진 사람, 노력하는 사람, 관리자, 비겁한 사람, 간첩 등 다양하게 표현이 되곤 합니다. 12지에서 부지런하기로 소문이 난 쥐는 재물을 탐하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상반된 의미가 있는 생쥐의 의미를 떠올려보며 꿈의 상황별 풀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쥐꿈 길몽편>


01. 생쥐에게 물리는 꿈

예상치 못한 귀인의 도움을 받거나 이끌림을 받아 승진하게 되거나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쥐가 자신을 물고 놓아주지 않는 꿈이었다면 협력자의 등장으로 인해 운기가 매우 상승하게 되어 재물과 명예를 얻게 될 것입니다.


02. 입고 있던 옷을 쥐가 물어뜯는 꿈

진급, 승급, 당선 등을 암시하는 꿈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면 더욱 성장해 질 것이며 이름을 떨치게 될 좋은 길몽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커다란 이윤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생쥐 꿈해몽입니다.


03. 생쥐가 곡식을 집안에 쌓아 놓는 꿈

집안에 곡식이 수북하게 쌓여있었다면 자기 일에 큰 성과를 거두게 되고 집안이 풍족해 짐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사업가의 경우 사업의 번창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04. 곡식을 먹고 있는 쥐 떼를 보는 꿈

생쥐들이 곡식을 먹고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았다면 어떠한 실제로 진행하는 일이 성공을 이루어 재물을 얻게 될 것입니다. 쥐가 나타나 무엇을 먹거나 갉아먹는 꿈 또한 같은 의미로 풀이 할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05. 하얀 생쥐꿈 해몽

본인이 원하는 소망을 이루는 의미로 풀이되는 꿈입니다. 흰생쥐 꿈해몽 풀이입니다. 타인의 이끌림에 의해 혜택을 보게 되거나 소원을 성취하게 됩니다. 혹은 흰쥐꿈 태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얀 쥐꿈을 꾸고 태어난 아이는 총명하고 부지런하여 타인에게 사랑을 듬뿍 받을 것입니다.


06. 검은 생쥐 꿈

검은 쥐에게 물렸다면 그야말로 아주 좋은 길몽의 꿈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진행하는 일이 잘 풀려나갈 징조로, 안 좋은 기운이 모두 피해갈 것입니다. 만약 물린 부위에 피가 났다면 큰 성공을 얻게 될 것입니다.


07. 생쥐 잡는 꿈

하고자 하는 일이 순조롭게 일이 진행될 것이며 노력하는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근심·걱정이 해소되고 재물운이 상승할 것이니 길몽으로 풀이가 가능한 꿈입니다.


08. 생쥐를 따라가는 꿈 

다른 사람들에게 추대를 받게 되거나 오랫동안 소망했던 일들이 이루어지고 성취되는 꿈입니다. 크게 벌린 사업이 있다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09. 쥐가 다른 동물과 놀고 있는 꿈

예기치 못한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될 수 있으며 혼기가 찬 미혼의 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혼담이 오가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여러 가지 좋은 만남이 있을 것이며 그 만남은 좋은 결과로 이루어지게 될 생쥐 꿈해몽입니다.


10. 생쥐가 호랑이로 변하는 꿈

작은 일이 큰 결과를 낳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으로 상승, 성공, 성과, 진급 등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조만간 좋은 소식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쥐가 커다란 맹수로 바뀌는 꿈 또한 같은 의미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생쥐꿈 흉몽편>


01. 생쥐가 덫에 잡혀 있는 꿈 

실제 안 좋은 일에 휘말리게 되니 언행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은 진행 중인 일에 장애물이 생겨 포기하게 될 수 있습니다.


02. 잡았던 쥐를 놓치는 꿈해몽

붙잡았던 쥐를 놓쳐버려 생쥐가 도망가는 꿈을 꾸었다면 재물이 빠져나가게 되거나 이권을 잃게 될 수 있으며, 건강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03. 고양이가 쥐를 잡으려는 꿈

자기 일이 생각처럼 쉽게 풀리지 않을 것이며, 상황이 꼬여 수포가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04. 집안이나 영업장에 쥐들이 들끓는 꿈

쥐들이 소리를 질러대며 들끓는 꿈을 꾸었다면 집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시비, 싸움, 소송 등의 사건·사고에 휘말리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장사가 한창 잘 되는 때 영업장을 매매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될 수 있습니다.


05. 다른 사람이 먼저 생쥐를 잡는 꿈

경쟁상대에게 본인의 성과를 뺏기게 될 수 있습니다. 혹은 누군가 자신보다 먼저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게 되어 손해를 입게 될 것입니다. 대인관계에서의 문제나 본인의 컨디션이 나빠지게 될 생쥐 꿈해몽입니다.


06. 생쥐가 구멍 속으로 도망치는 꿈

잡으려던 생쥐가 잡을 수 없는 작은 구멍으로 들어가 흔적도 찾지 못하고 도망가 버리는 꿈을 꾸었다면 계획했던 일에 차질이 생겨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멈추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오랫동안 준비하고 계획하는 것이 수포로 돌아가게 될 수 있습니다.


07. 쥐구멍이 여기저기 있는 꿈해몽

자신이 추진하는 일의 방향을 제대로 찾지 못해 힘들어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로 인해 심적 고통을 겪게 될 수 있으며 골머리를 썩히게 될 수 있습니다.


08. 의자에 구멍을 내는 생쥐 꿈해몽

자시의 위치에서 파면당하게 되거나 좌천당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자리에서 제대로 인정받지 못해 고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09. 죽은 생쥐 꿈

이 꿈은 전반적으로 운세가 하락하고 있어 가족 구성원 중 누군가 병을 앓게 되거나, 집안에 근심 걱정거리가 생겨남을 암시하는 꿈으로 큰 손해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를 흘리며 죽는 생쥐 꿈은 일이 성공 직전 틀어져 실패하는 안 좋은 꿈입니다.


10. 아프거나 다친 생쥐 꿈해몽

어딘가 아파 보이거나, 다친 생쥐가 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일이 원하는 대로 진행되지 못하고 의욕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작은 불만이 점점 쌓이게 되어 스트레스를 받아 나타나는 심리몽일 수 있습니다.


생쥐 꿈해몽 풀이 길몽&흉몽 총망라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하나의 생쥐라는 키워드로도 풀이에 따라 길몽이 되고, 흉몽이 될 수 있듯이 꿈은 여러 가지 해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길몽이라 하여 그대로 길하게 풀어지는 것이 아니며 흉몽이라 하여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늘의 포스팅은 그저 재미로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생쥐 꿈해몽'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열심히 글을 작성한 글쓴이가 보람을 느낀답니다. 감사합니다!